춥고 건조한 겨울, 탱탱하고 수분이 풍족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을 활용해야 할까요?
유독 춥게 느껴지는 올가을 피부보습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도 참 쉽지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겨울이 유독 피부관리가 어려운 듯 합니다. 화장품을 발라도 피부가 건조한 듯 하고, 다른 계절에 비해 일부러 물을 많이 마시지만, 이것만으로 해결이 되지는 않는 듯 한데요.
겨울철 피부관리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1. 가습기 활용에 대한 이야기
가습기 다들 사용을 하고 계실까요? 겨울철에는 건조주의보 라는 생소한 이야기를 듣게되는데요. 건조 주의보의 경우는 습도 35프로 이하의 날이 이틀 연속 지속될 경우 발동이 됩니다.
이 경우 수분화장품 등을 활용하여 보습을 신경 쓰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수분화장품은 공기중의 수분을 끌어들이는 역활을 한다고 보시면 되기때문에 기본적인 공기 자체가 건조하다면 효과가 떨어지겠죠.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습기를 통해 실내의 습도를 높이는 것도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유분을 공급하자.
유분이라 하면, 좀 안좋게 생각되는 지성피부이신 분들도 있겠지만,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기도 겨울에는 필요합니다.
수분크림으로 수분을 공급했다면, 영양크림을 통해 피부에 유분도 함꼐 공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이야기인데, 사실 수분 크림만 사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별도로 언급을 드립니다.
3. 마스크팩을 통해 피부를 적셔주자.
예전에는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사람이 사실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1일 1팩이라는 말을 할정도로 마스크팩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굳이 고가의 마스크팩을 사용하시지 마시고, 저렴한 마스크팩을 구매하셔서, 자주 하시는게 더 좋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어짜피 마스크팩 후에 로션이나 스킨 크림등을 추가적으로 바르실테니, 간단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 수준의 마스크팩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4. 각질제거에 신경을 쓰세요.
겨울철에는 유독 각질이 두껍게 쌓이기 좋은 계절인데요. 각질은 피부에 수분증발을 막아주는 효과적인 역활을 하지만, 화장품등을 사용할 때, 해당하는 수분이나 유분의 침투를 방해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되도록 피부에 무리가 가거나 자극이 가지 않을 정도로 각질제거를 꾸준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용/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 보습을 위한 유분기 없는 수분크림 추천 (0) | 2016.12.02 |
---|